3CE, 브랜드 메시지 담은 음원과 안무로 챌린지 성공

■ 배경

뷰티 브랜드인 스타일난다 3CE는 MZ세대와 소통하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유니크하고 엣지있는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는 게 어려워진 만큼 틱톡 사용자들이 직접 브랜드의 제품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사용하고 표현할 수 있는 #3CEMyMoves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했다.

■ 방법

'새로운 너를 표현하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MZ세대에게 인기있는 래퍼 원슈타인과 함께 'Change'라는 브랜드 음원을 만들고, 음원에 맞춰 한국 최고의 댄스 스튜디오인 원밀리언과 함께 3CE의 새로운 움직임을 형상화하는 안무를 제작했다.

또한 약 100명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해당 안무를 각자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영상을 게재,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3CE는 원데이 맥스*와 같은 인피드 광고를 활용해 틱톡 사용자들 누구나 캠페인 영상을 보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노출했으며, 특히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Transition(변신) 효과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실제로 수많은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더불어 브랜드 음악에 공감하고 새로운 영상미에 매력을 느낀 국내외 틱톡 사용자들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 결과

#3CEMyMoves 캠페인은 일주일이라는 기간 동안 틱톡을 통해 짧지만 강력하게 전파됐다.

해시태그 챌린지의 페이지는 4만 건 이상 노출됐으며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2500만 회를 기록했다.

또한 1500만 건 이상의 좋아요, 3만 건 이상의 공유 그리고 7만 5000건 이상의 애정어린 댓글들이 캠페인을 지지했다.

캠페인 후 브랜드 영상의 인게이지먼트는 무려 6.5%를 달성했으며 약 8000건에 달하는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영상이 만들어졌다.

챌린지 기간이 끝난 후에도 틱톡 사용자들이 계속해 새로운 영상을 만들고 공유한 결과, 3CE의 캠페인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용자들에게 회자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원데이 맥스 인피드 광고: 1일간 틱톡 추천피드 내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

(자료제공 틱톡)

마케터를 위한 지식·정보 플랫폼
■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95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