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현대 대체불가토큰(NFT) 세계관인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Metamobility Universe)'를 소개하는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이날 데일리안에 따르면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차가 지난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컨셉이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
ADVERTISEMENT
현대차는 NFT 세계관 공개와 함께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NFT를 발행한다. 한정판인 '현대X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는 오는 20일 발행된다.
파트너사 커뮤니티를 통해 선 판매된 뒤에 오픈씨(Open Sea)에서 후 판매될 예정(개당 1이더리움)이다. 또한 오는 5월부터 발행될 메타모빌리티 NFT 수익금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커뮤니티 홀더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판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 NFT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현대차는 NFT 커뮤니티 기반 강화를 위해 현대 NFT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인 사람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한다.
지난 15일 오픈한 트위터 및 디스코드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며 커뮤니티와 NFT 홀더간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해 가상공간에서 NFT 자산 가치가 영위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NFT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은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또다른 도전"이라며 "현대자동차의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에서 펼쳐질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25일(현지시간) 최근 주식시장 조정에도 자산 가격의 평가 가치가 높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Fed는 이날 발표한 금융안정보고서에서 "최근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시장 전문가들의 기업 실적 전망에 견줘 주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평가했다.Fed는 미국의 금융시장 안정 및 위험 요인을 평가해 1년에 두 차례 보고서를 발표한다. 이번 보고서는 4월 11일까지의 시장 상황과 데이터를 반영했다.이번에 나온 보고서는 최근 미 증시가 조정받았지만, 기업 실적을 고려한 가치평가 기준으로는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추가 하락 위험이 있다는 진단 내용이 담겼다.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날 기준으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20.47배다. JP모건체이스에 따르면 S&P500 지수 선행 주가수익비율의 30년 평균값은 16.93배로 지금보다 낮은 수준이다.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트럼프 대통령의 유화적 접근법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그는 중국의 거듭된 부인에도 "시진핑 주석이 전화했다"라고 밝혔습니다. "200건의 거래가 성사됐다"라고도 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원하는 말만 한 건 아닙니다. "중국이 뭔가 주지 않는 한 관세를 내리지 않겠다"라고 했고 "(높은 관세가 1년 뒤 남아있어도) 완전한 승리"라고 말해 불안감을 주기도 했죠. 어쨌든 월가는 무역 긴장의 정점을 지났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알파벳의 예상보다 훨씬 좋은 1분기 실적은 인공지능(AI) 붐을 되살렸고요. 하지만 일부에선 몇 주 뒤 높은 관세로 해 유통 매장에서 매대가 비기 시작하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1. 트럼프 "먼저 전화 안 해"트럼프 대통령의 조금은 달라진 태도에 지난 3일 동안 S&P500 지수는 6% 넘게 반등했습니다. 그는 중국에 대해 관세를 낮춰줄 수 있다고 발언했고, 중국과 협상 중이라고도 밝혔죠. 트럼프 행정부는 또 우리나라와 인도, 일본 등과의 협상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일본 등 여러 국가와 (마지노선으로 여겨졌던) 10% 보편관세를 없애거나 낮추는 대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궁극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지만요. 트럼프 행정부의 이런 변화에는 뚝뚝 떨어지는 트럼프 지지율, '매대가 비기 시작할 것'이란 유통업계 CEO들의 경고, 둔화하는 경제, 흔들리는 금융시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일부 유화적 조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미국산 반도체 8종에 대해 125% 보복관세 부과를 중
세계 주식 기행 : 세계 최대 아이웨어 기업 에실로룩소티카 [EPA:ESLX]"헤이 메타, 지금 보이는 빌딩이 뭔지 나에게 말해줘."(나)"지금 앞에 보이는 건 00입니다."(안경AI)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 스마트안경 ‘메타 레이밴’에 실시간 번역을 포함한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확대 적용한다고 더버지 등 외신들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메타는 그 동안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이용자에게만 적용됐던 실시간 번역 기능과 주변의 시각 정보를 기반으로 한 AI와의 대화 등이 일반 사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메타는 더 나아가 스크린이 탑재된 고급 스마트안경을 연내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안경이 손 움직임을 인식하고 오른쪽 렌즈 아래 디스플레이가 달려 현실 위해 가상 정보가 펼쳐지는 개념이라고 합니다.애플과 삼성전자도 마이크와 카메라가 담긴 ‘XR(확장 현실) 글라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구글 글라스로 쓴맛을 봤던 구글도 재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 안경이 올해 빅테크 AI 전쟁의 새 격전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이처럼 스마트안경을 내놓으려는 빅테크들은 많지만, 이들이 손잡고 싶어 하는 안경회사는 한 곳입니다. 바로 안경·선글라스 업계 시장 점유율 39%로 압도적 1위인 프랑스·이탈리아 업체 에실로룩소티카입니다.에실로룩소티카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레이밴, 오클리, 페르솔, 올리버피플스, 알랭미끌리, 포스터그랜트, 코스타 등 150개가 넘습니다.라이선스를 빌려 제작하는 제품은 아르마니, 버버리, 샤넬, 코치, 돌체&가바나, 페라리, 마이클코어스, 프라다, 랄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