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아빠 찬스' 의혹을 받고 있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옹호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겨냥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팩트가 있어서 70여곳을 압수수색했느냐"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18일 오전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윤 당선인은 '부정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하지 않느냐'며 임명 강행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은 전날 정 후보자의 자녀 병역 및 학력 의혹과 관련해 "부정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하지 않나"라고 했다고 배현진 대통령 당선자 대변인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수사를 해야 팩트가 나오는 것 아니냐. 검찰에서 27년 일한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이 맞나 의심스럽다"며 "수사도 안 하고 팩트가 없다고 하는 것은 친구니까 수사를 않겠다는 선언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그는 "조 전 장관 때였으면 지금쯤 10곳은 압수수색했을 것"이라며 "하지만 지금 검찰은 꿈쩍도 하지 않는다. 다시 정권의 하수인으로 회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정 후보자의 사퇴는 당연하다. 물론 사퇴하더라도 수사는 받아야 한다. 그게 공정"이라며 "윤석열 정부의 시작이 내로남불이 될지, 공정·정의가 될지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