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금융 '생태계 회복' 글로벌 협의체 가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금융 '생태계 회복' 글로벌 협의체 가입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기업의 자연생태계 관련 정보 공개 기준을 마련하는 글로벌 협의체 TNFD(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에 가입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유엔과 세계자연기금(WWF) 주도로 작년 6월 출범한 TNFD에는 미국 씨티은행과 프랑스 BNP파리바 은행 등 350여 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TNFD 가입을 통해 이해 관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자연과 관련된 재무 공시기준 개발에 동참할 계획이다.

    윤 회장은 “ESG 전략 수립 단계를 넘어 실질적 실행력을 키우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며 “사회와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차별화된 ESG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B금융그룹은 2020년부터 지주사인 KB금융지주에 이사회 구성원(9명) 전원이 참석하는 ESG 위원회를 꾸리고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윤종규 KB금융 회장 "ESG 경영 실행력 높여야"

      KB금융그룹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고 회복시키기 위해 기업의 정보공개기준을 수립하는 글로벌 논의의 장인 'TNFD(자연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에 가입했다고 17일 발표했다.TNFD는 기업 활동이 생물 다양성...

    2. 2

      KB스타즈, 2021-2022 여자프로농구 통합 우승

      KB스타즈는 14일, 충청남도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21-2022 여자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5전 3선승제) 3차전에서 우리은행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3전 전승을 기록, 2018-2019시즌에 이어...

    3. 3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2025 미국 임상종양학회’ 참가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대표 이진근)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25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이번 학회에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