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창양 장녀 대학때 삼성장학금…"삼성-졸업 고교간 협약에 따른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창양 장녀 대학때 삼성장학금…"삼성-졸업 고교간 협약에 따른것"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의 장녀가 대학 재학 중 삼성 장학금을 받은 것과 관련해 일각에서 기업 정책을 다루는 주무 부처 장관으로서 이해 충돌 우려가 있다는 지적을 제기하는 데 대해 이 후보자 측은 15일 "해당 장학금은 삼성에서 딸이 졸업한 고등학교와 협약해 성적 우수자에게 지급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자의 장녀는 서울대 경제학과 재학시절인 2009~2013년 삼성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자 측은 "삼성화재가 대원·대일외고와 졸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일종의 협약을 맺었으며, 장녀도 이에 따라 장학금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학금을 신청한 것이 아니라 성적우수자에게 자동으로 지급됐다"면서 "성적이 전교 5등 이내여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北 "한국, 작년 9월과 4일에 '무인기 도발'…대가 각오해야"

      北 "韓, 작년 9월과 4일에 또 무인기 도발…대가 각오해야"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중·일 갈등 와중에…李, 13일 다카이치 만난다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14일 셔틀외교 차원에서 일본 나라를 찾는다. 이 대통령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두 번째 정상회담을 하고 과거사 문제, 중·일 갈등, 한반도 문제, 민생 관련 협력을 논...

    3. 3

      '원자력협력 TF' 출범…농축·재처리 논의 준비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권한 확대와 관련한 미국과의 협의를 준비하기 위한 ‘한·미 원자력협력 범정부 협의체(TF)’가 9일 출범했다. TF는 이날 임갑수 한미원자력협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