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에 블록체인·인공지능 등 4차산업 기업 입주공간 탄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주에 블록체인·인공지능 등 4차산업 기업 입주공간 탄생
    전북 전주시는 디지털 신산업 선도 기업을 키울 거점 시설인 '신산업 융복합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말 완공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센터는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이 입주하는 공간이다.

    총사업비 243억원을 들여 노송동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부지 안에 지하 2층, 지상 5층, 전체 건물면적 9천200㎡ 규모로 건립된다.

    28개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실과 회의실, 교육실, 휴게실 등의 지원시설을 갖춘다.

    입주 희망업체는 오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 센터가 정상 가동되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있는 IT벤처센터, 멀티미디어기술지원센터, 문화산업지원센터, 1인창조기업실 등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전주의 신산업을 이끄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성 시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장은 "우수 기업을 유치하고 기존 시설 및 기업과의 전략적·기술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원을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융복합 거점센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휴대폰 개통할 때 '안면인증' 괜찮을까?…정부 답변 보니

      휴대전화 개통 과정에서 안면인증 절차가 지난 23일부터 시범 적용됐다. 하지만 최근 잇따른 해킹 사고로 이동통신사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면서 안면인증 과정을 놓고도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

    2. 2

      "명상하면 뇌 감정조절 기능 향상…MRI로 확인"

      명상이 단순히 힐링을 넘어 뇌 상태를 변화시켜 감정 조절을 돕는다는 사실이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국내 1위 명상 앱 마보는 이덕종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 정영철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

    3. 3

      AI 기본법 내달 시행…기업들 아우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다음달 22일로 예정된 인공지능(AI) 기본법 시행을 예정대로 강행하기로 하면서 산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 법이 시행되면 한국은 세계 최초로 ‘AI 규제법’을 전면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