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안덕준 네오딘 바이오벳 대표와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
왼쪽부터 안덕준 네오딘 바이오벳 대표와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
아이센스는 네오딘 바이오벳과 수의진단 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오딘 바이오벳은 수의과학 분야의 최신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동물전문 검사센터다. 양사는 수의진단 검사, 임상시험, 학술자문 및 마케팅 등의 업무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이센스가 보유하고 있는 동물용 체외진단 분석기를 네오딘 바이오벳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 앞으로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개발을 위한 임상시험 수탁 의뢰 등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의 영업에 협력한다.

회사 관계자는 "반려동물 진단사업은 미래 성장동력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중 한 분야"라며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자 네오딘 바이오벳과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이센스는 반려동물을 위한 헬스케어 산업을 신사업 분야로 확장하고 영업 조직 신설과 제품 연구개발을 추진 중이다.

아이센스는 현재 동물용 혈당측정기, 동물용 전해질 및 혈액가스 분석기, 동물용 임상화학 진단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적극적인 반려동물 시장 진입을 위해, 진단항목 추가를 위한 기술개발 및 만성질환 관리에 적용할 서비스 협약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는 "동물용 의료기기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성장 전망도 긍정적인 상황"라며 "글로벌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내에서도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했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