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과학원 지질학연구소가 최근 '조선연대층서표'를 완성했다고 12일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조선년대층서표는 한반도 지각의 발생 및 형성 과정을 연대별로 구분해 해당 지질시대에 형성된 지층을 순서로 배열한 표를 의미한다.

통신은 이를 통해 자원탐사사업을 보다 과학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 레바빙 북한주재 베트남특명전권대사가 김일성 주석 생일 110돌을 즈음해 지난 1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성남 노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에게 꽃바구니와 축하편지를 전달했다고 12일 중앙통신이 전했다.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역시 꽃바구니를 보냈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조직위원회 등 단체들도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꽃바구니를 보냈다.

▲ 김일성 주석 생일 110돌을 기념하는 영화상영주간이 개막했다고 12일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이 기간 평양시와 지방의 영화관, 문화회관에서는 김 주석을 칭송하는 '조선의 별', '민족의 태양' 등 영화들이 대거 상영된다.

개막식은 전날 평양국제영화회관에서 열렸으며 정영남 국가영화총국 총국장이 개막사를 했다.

▲ 김일성 주석 생일 1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1일 평양시 옥류전시관에서 국가도서전람회가 개막했다.

김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노작을 비롯한 2만여부의 출판물이 전시됐다.

▲ 전국노동계급과 직맹원들이 김일성 주석 생일 110돌을 맞아 지난 11일 기술혁신성과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2일 중앙통신이 밝혔다.

전시회는 기술무역봉사체계 '자강력'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가상전시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공식 집권 10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개선문광장에서 여맹일군(간부)들과 여맹원들의 무도회가 열렸다고 12일 중앙통신이 밝혔다.

같은 날 평양체육관광장에서는 청년들의 무도회가 열렸으며, 근로단체들은 경축모임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