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뱅크,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제공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뱅크는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부동산 경매·공매 정보를 제공하는 탱크옥션과 법원 경매 정보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연체가 발생해 법원 경매를 통한 채권 회수가 진행되는 경우, 탱크옥션은 경매 진행 상황과 권리 변동 사항 등 법원 경매 정보를 카뱅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탱크옥션은 전국 경매 사건 통계 자료도 카카오뱅크에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지역별·물건별·낙찰가율 정보를 받아 담보인정비율 산정 및 담보부대출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탱크옥션은 부동산 경매·공매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부동산 관련 정보를 IT 기술과 접목해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가치판단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탱크옥션과의 협력을 통해 각종 경매 진행 상황을 수기로 관리하는 방식 대신, 자동화된 정보 수집을 바탕으로 경매 사건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추후 주택담보대출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담보부대출에 대한 사후관리 프로세스도 체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1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취약·연체 채무자의 주거 안정과 경제적 재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중은행 대출은 줄었는데…인뱅만 '2조원' 늘어난 까닭

      시중은행의 가계대출이 석 달째 감소한 가운데 인터넷은행의 대출은 오히려 2조6000억원이 증가했다. 금리인상기에도 중저신용자들의 대출이 대폭 확대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와 케이...

    2. 2

      카카오뱅크 "9억원 초과 아파트도 주택담보대출 됩니다"

      앞으로 집값이 9억원을 초과하는 수도권 아파트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도 카카오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다. 대출액도 최대 10억원까지 가능하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5일 주택담보대출의 대...

    3. 3

      카카오뱅크, 주담대 한도 10억원으로 상향…금리 최저 3.01%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기존 6억3000만원에서 10억원으로 이르면 상향한다고 5일 밝혔다. KB 부동산 시세 9억 원 이하의 수도권 소재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대상 가격 제한을 해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