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연합뉴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 사진=연합뉴스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상임고문 분당 보궐선거 출마설'을 제기하자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진 의원은 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 대표는 머리가 너무 좋으신지, 이 상임고문의 마음을 다 읽는 관심법을 갖고 계신 줄 모르겠다"라면서 "개인적으로 이 상임고문이 이번 재보궐선거에 출마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상임고문은) 국민적 지지가 확인된 분이고, 당의 최고 자산이며 국민의 지지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분"이라며 "지방선거라는 큰 선거를 치르는 데 있어 어떤 방식으로든 기여할 것이고, 또 당에서도 역할을 주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대선에 나간 지 얼마나 됐다고 갑옷 끈을 풀고 있는 상황인데 또 출전하라는 것은 가혹한 일이고, 순리나 상식에도 맞지 않는다"라며 "(다만 당 대표 도전에 관해서는) 당이 필요성을 제기할 수 있다"라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이 상임고문이 보궐선거에 나올 경우 국민의힘에서 투수 한 명 준비하고 있다고 얘기했다'라는 진행자의 물음에 "왜 그런 얘기를 했는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좋은 투수가 있으면 꼭 이 상임고문 아니어도 내보내 국가를 위해 정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이 상임고문이 나오면 A급 정치인이 나오고, 그렇지 않으면 B·C급이 나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 사진=뉴스1
앞서 이 대표는 난 6일 CBS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 상임고문이 성남 분당 수내동에 살고 있지 않나"라며 "그래서 분당 지역에서 (보궐선거에) 나오려고 하는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는 (이 상임고문을) 저격하기 위한 투수가 1명 대기하고 있다"면서 '투수가 원희룡 전 제주지사 아니냐'는 진행자의 물음에는 "아무도 얘기 안 했다. 이 상임고문이 어떤 판단을 하는지에 따라 저희도 패를 맞춰보고 있다"라고 답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