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디스플레이 목표가·투자의견 하향…"실적 추정치 밑돌 듯"-이베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표가 2만원 제시
    투자의견도 '중립' 낮춰
    이미지=LG디스플레이
    이미지=LG디스플레이
    이베스트투자증권은 7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올 1분기 실적이 시장 추정치(컨센서스)를 밑돌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6000원에서 2만원으로 23.08% 내렸다. 투자의견도 '매수'에서 '중립'(HOLD)으로 하향 조정했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22% 감소한 6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80% 줄어든 95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 추정치인 2200억원을 밑돌 전망"이라고 밝혔다.

    남 연구원은 "액정표시장치(LCD) TV 패널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고 모니터 등 IT용 패널 가격도 하락세가 확대되고 있다. 작년 말 중국 시안에서 시작된 중국의 코로나는 3월 봉쇄 지역이 상하이 등으로 넓어졌으며 1월 말 춘절 이후 IT 수요를 위축시키고 있다"며 "TV 세트업체들의 비수기 재고 조정과 판매 계획 조정도 실적 부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되므로 2분기 실적 개선도 낙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설비투자(CAPAX) 확대보다는 원가 절감이 필요해 보이며 화이트OLED(WOLED) TV 이익 구조 개선도 필요하다. 가동률 상승보다는 구조적 개선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 연구원은 "TV와 PC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데다 구조적인 경쟁력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대내외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아 연간 실적 전망을 낮추게 돼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낮춘다"고 전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텔신라, 입국자 격리 해제 등 터널 끝자락…실적 회복 예상-신영

      신영증권은 7일 호텔신라에 대해 입국자 격리 해제를 기점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마지막 난관을 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

    2. 2

      인장기업체 한송네오텍 '거래정지'…OLED 전공정 시장 변화 촉각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 필수장비로 꼽히는 인장기(Streching) 전공정 시장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인장기 업체 한송네오텍이 코스닥에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해 거래 정지되면서다.한송네오텍, 감사의견 거...

    3. 3

      한달 새 25% 급등한 LG엔솔…지금 팔까 더 갖고 갈까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의 주가가 지난달 최저점 대비 20% 넘게 뛰었다. 우크라이나 지정학적 리스크와 함께 폭등하던 니켈 가격이 안정되면서 주가는 반등하는 모양새다. 하지만 LG엔솔 주가를 두고 고점론이 불거지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