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1호 컴퍼니빌딩 프로젝트인 어린이 공간 서비스 사업을 위해 자회사 ‘디프런트도어즈’를 설립했다고 6일 밝혔다.

디프런트도어즈는 블루포인트가 직접 기획하고 회사를 설립해 투자한 컴퍼니빌딩 회사다. 블루포인트는 공간기획 회사인 리마크프레스의 어린이 공간 사업부를 인수해 어린이 전용 창의 놀이 콘텐츠와 공간사업 노하우를 확보했다.

블루포인트 관계자는 "저출산에도 어린이 서비스 시장에 큰 기회가 있다"며 "빠른 성장을 위해 전략적 투자도 감행했다"고 설명했다.

블루포인트는 그간 주력해온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역할에서 직접 신사업을 창업하는 쪽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는 "기존 창업 초기 단계로 불리던 얼리 스테이지를 한 차원 확장한 제로 스테이지로 투자 영역을 확대해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사업 영역의 컴퍼니빌딩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포인트는 이달 27일까지 디프런트도어즈를 이끌어 갈 CEO도 공개 모집한다. CEO 등은 초기 투자금의 30%에 달하는 지분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3일 진행되는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2014년 7월 설립된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2021년 연말 기준 바이오 의료(11.4%), 데이터와 인공지능(18.7%), 디지털(23.3%), 헬스케어(16.0%), 산업 기술(20.1%) 분야 중심으로 약 223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이들 기업 가치는 약 3조2005억원에 달한다.

GS그룹, GS에너지, 한솔그룹, 아이센스 등과 함께 에너지, 바이오 등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며 초기 스타트업 집중육성형 배치 프로그램 ‘동창’ 운영하고 있다.


올해 액셀러레이터로는 처음으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최근 한국투자증권을 IPO 대표주관사로 선정해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