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PD "가족들 얼굴 떠오르는 드라마 되길"…2일 오후 8시 첫 방송
'현재는 아름다워' 윤시윤 "오늘날 결혼 의미 생각하는 작품"
아파트를 물려받기 위한 삼형제의 '결혼 경쟁'이 시작된다.

가장 먼저 결혼하는 사람에게 아파트를 주겠다는 부모님 말씀에 결혼 상대를 찾기 위해 애쓰는 세 형제의 이야기를 담은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가 이번 주말 첫선을 보인다.

작품의 타이틀롤 이현재 역을 맡은 배우 윤시윤은 1일 열린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결혼에 대한 세대 간의 인식 차이가 있는 요즘 시기에 딱 맞는 드라마"라고 작품을 설명했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똑똑하지만 연애 '초짜'인 첫째 이윤재(오민석 분), 수많은 결혼 실패 사례를 봐온 이혼전문변호사인 둘째 이현재, 공무원 시험에 두 번 연속 낙방한 셋째 이수재(서범준)까지 삼형제가 그리는 연애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현재는 아름다워' 윤시윤 "오늘날 결혼 의미 생각하는 작품"
윤시윤은 "현재는 결혼의 필요성에 의문을 품는 젊은 세대를 대표하는 인물"이라면서 "삼형제 커플 6명의 캐릭터가 결혼에 대한 각자의 의미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S 주말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그는 "제가 가장 사랑받은 작품인 '제빵왕 김탁구'도 보편적인 가족애에 대한 이야기라는 점에서는 주말드라마 성향이 강했다"며 "이번 작품도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 애쓰기보다는 예쁘고 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시윤의 상대역 현미래 역을 맡아 처음으로 드라마 주연 자리를 꿰찬 배다빈은 "미래는 굉장히 밝고 건강하고 씩씩한 친구"라고 소개하고 "저를 선택해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함께하는 동료·선배님들을 믿고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해내는 게 목표"라고 각오를 밝혔다.

'현재는 아름다워' 윤시윤 "오늘날 결혼 의미 생각하는 작품"
첫째 아들 윤재 역을 맡은 오민석은 "윤재도 치과의사고 둘째 현재도 변호사인데 집이 없다.

작품에서 아파트가 주는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면서 "아무리 성공해도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지금 시대에 젊은 세대가 결혼을 못 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게 아닌가 싶다"고 생각을 밝혔다.

'만성 외로움'에 시달리는 로펌 대표 심해준과의 연애를 보여줄 예정인 그는 "'어른'의 연애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심해준 역을 맡은 배우 신동미는 "'청춘기록'에 이어 하명희 작가님과 작품을 같이할 수 있게 돼서 굉장히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저희 커플이 나이가 제일 많긴 하지만 가장 귀여울 것"이라고 했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드라마 '닥터스', '청춘기록'으로 젊은 시청자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하명희 작가가 쓴 첫 주말드라마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는 아름다워' 윤시윤 "오늘날 결혼 의미 생각하는 작품"
이씨네 막내아들 이수재 역의 서범준은 "작가님의 현실적인 사람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분들께 공감과 위로, 웃음까지 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리즈에서 하은별 역으로 인기를 끌었던 최예빈도 '현재는 아름다워'에 합류했다.

나유나 역을 맡은 최예빈은 "대본을 읽을 때마다 굉장히 힐링 받는 느낌이 들어서 이 작품이라면 저도 행복하게 고민하고 촬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출을 맡은 김성근 PD는 "보시는 동안 즐겁고, 보시고 난 후에는 가족분들 얼굴이 떠오르는 그런 드라마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현재는 아름다워'에는 박인환, 박상원, 김혜옥, 반효정, 박지영, 변우민, 선우용녀 등도 출연한다.

2일 오후 8시 첫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