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원생명과학, 코로나19 백신 임상 2a상 대상자 등록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스터샷 백신으로 개발
    진원생명과학이 회사의 코로나19 백신인 ‘GLS-5310’의 국내 임상 2a상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현재 126명의 대상자가 등록돼 122명의 대상자가 2차 접종을 받았다. 나머지 4명의 접종도 1개월 내에 완료된다는 설명이다.

    진원생명과학은 GLS-5310을 추가접종(부스터샷) 전용 백신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높은 백신 접종률로 대상자 모집이 어렵고, 기존 코로나19 백신 재접종 시 예방 효능에 한계가 보고되고 있어서다.

    회사는 1·2a상의 결과를 통해 안전성과 면역반응의 유효성을 확인한 후, 2b·3상은 부스터샷 전용 백신으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GLS-5310 접종이 완료되면 상반기에 중간분석에 착수해 하반기에 결과를 확인할 것”이라며 “현재 미국에서 부스터 백신으로 연구 중인 1상의 중간결과를 활용하면 하반기에는 부스터 전용 백신으로 GLS-5310의 2b·3상 신청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는 “1상의 중간분석 결과 바이러스 변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 T세포 면역반응이 높은 수준에서 지속적으로 유지됐다”며 “GLS-5310이 바이러스 변이 대응 부스터 전용 백신으로 차별성 및 강점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파미셀 “국제 학회서 줄기세포치료제 가능성 확인”

      파미셀이 ‘아시아태평양간학회(APASL)’에서 간경변증을 위한 재생치료로 회사의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셀그램-엘씨(Cellgram-LC)’가 언급됐다고 1일 밝혔...

    2. 2

      바이젠셀, 항암 활성 유도하는 신규 CAR 국내 특허 출원

      바이젠셀은 면역세포의 항암 활성화를 유도하는 신규 세포 내 신호전달 도메인 및 이를 포함하는 키메라항원수용체(CAR)에 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면역세포의 황암활성 증대 효과가...

    3. 3

      메디포스트,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美2상 진행…글로벌 진출 시동

      메디포스트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국내 임상 1상 결과(데이터)를 인정받아, 미국에서 1상을 생략하고 바로 2상을 진행한다고 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