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랑풍선 '포스트 코로나' 채비…김진국 대표 신규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문성과 경륜 두루 갖춰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 /사진=노랑풍선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진국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김진국 신임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여행업계 전문경영인으로 캐세이퍼시픽항공을 거쳐 18년 간 하나투어에서 근무했다. 하나투어 글로벌경영관리본부장을 거쳐 대표이사로 회사를 이끌며 하나투어를 국내 대표 여행사로 성장시키는 데 공헌했다.

    노랑풍선은 경쟁이 치열한 국내 여행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영업으로 시장을 확대해 왔다. 최근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의 경쟁 격화 및 선두업체로의 도약을 위해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조직 개편을 결정했다.

    여행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을 정비하는 데 전문성과 경륜을 두루 갖춘 김진국 대표가 적임자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난 2년 여간 여행업계는 생존을 걱정할 정도로 혹독한 시련의 시기를 보냈다"며 "여행 정상화를 준비하고 있는 현 시점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투자와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내 1위 직판 여행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함과 동시에 상품 및 판매채널 다양화를 통해 선도업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투게더펀딩, 박세진 신임 대표 선임…"초일류 테크 금융사 목표"

      투게더펀딩을 운영하는 투게더앱스는 29일 박세진 부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투게더앱스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제7회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해 이같은 안건을 의결했다.박세진 대표는 개인 ...

    2. 2

      노랑풍선, 코로나 타격에 관리종목 지정…주가 13% 넘게 내려

      노랑풍선이 24일 장 초반 급락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작년 매출액이 30억원을 밑돌면서 관리종목에 지정됐기 때문이다.이날 오전 10시24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노랑풍선은 전 거래일...

    3. 3

      [속보] 카카오, 신임 단독 대표로 남궁훈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 선임

      카카오, 신임 단독 대표로 남궁훈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 선임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