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수위 "尹 취임 기념 우표 NFT 발행도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 기념 우표를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기념우표를 NFT로 발행하는 방안에 대해 “실무자 아이디어가 제시돼 검토 단계”라고 설명했다.

    그는 "취임 기념우표 발행은 관례에 따라 우정사업본부가 추진 중으로, 시기와 물량·디자인과 관련해 우정사업본부가 인수위와 함께 실무협의하고 있다"며 "실물 우표의 디자인이 확정돼야 어떤 방식으로 어떤 모양의 NFT로 발행할지 결정되는데 현재까진 검토단계"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과학기술교육분과, 인수위 행정실, 우정사업본부간 협의가 진행되는 대로 소상히 과정을 브리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인수위 "임대차 3법, 시장에 상당한 혼선…폐지·축소 등 검토"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임대차 3법’으로 불리는 전월세신고제·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제 등을 골자로 하는 법에 대해 폐지·축소 등을 검토 중이라고 28일 밝...

    2. 2

      인수위, 이재명 지지했던 한국노총 만난다…관계 회복 가능할까

      인수위원회가 30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을 만나기로 하면서, 최악으로 치달았던 양자 관계가 회복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월 한국노총이 대선을 코앞에 두고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강행하면서 양측 관계는...

    3. 3

      빗썸메타, SK·LG·CJ 계열사로부터 투자받아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SK·LG·CJ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으며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빗썸메타는 지난 2월 빗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