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DREA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 DREA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정규 2집 '글리치 모드(Glitch Mode)' 선주문량 203만장을 돌파하며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에 불을 붙였다.

NCT DREAM 정규 2집 '글리치 모드'는 지난 27일 기준 선주문 수량 총 203만539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인 정규 1집 '맛(Hot Sauce)' 선주문량 171만장을 넘어선 자체 최고 기록으로, NCT DREAM은 컴백 전부터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버퍼링(Glitch Mode)'을 비롯해 '파이어 알람(Fire Alarm)', '아케이드(Arcade)', '너를 위한 단어(It's Yours)', '잘 자(Teddy Bear)', '리플레이(Replay, 내일 봐)', '새터데이 드립(Saturday Drip)', '베터 댄 골드(Better Than Gold, 지금)', '미니카(Drive)', '북극성(Never Goodbye)', '리와인드(Rewind)' 등 다채로운 매력의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버퍼링'은 후렴구의 독특한 가사와 챈팅이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보면 버퍼링이 걸린 듯 얼어버리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했으며, 마크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매력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사랑에 빠져 '글리치 모드'로 변하는 유쾌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NCT DREAM의 경쾌하고 힙한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NCT DREAM 정규 2집 '글리치 모드'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