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안산시, '와~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 본격 운영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산시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형 체험 전시관 ~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를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전날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시의장, 어린이 관련 기관 단체장 등 모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고 앞으로의 성공적인 운영을 기원했다.

    ~스타디움 북측에 540면적으로 조성된 어린이상상스페이스는 어린이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감응형 영상을 위주로 한 시청각 체험관 등 모두 9종의 체험구역을 갖추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상호작용영상·미디어아트 등 빛을 이용한 공간 대형블록·실내암벽등반 등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시는 놀이 중심의 체험전시관을 통해 이곳을 찾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상상나라 어린이상상스페이스의 이용 권장연령은 6~초등 저학년으로, 이용료는 무료이다.

    이용시간은 오전 10~12, 오후 1~5시이며, 월요일과 일요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또 방역조치의 일환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며, 회당 입장인원을 30명 이내로 한정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어린이상상스페이스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시설을 확충해나가는 한편,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감성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산시, 호수공원에 '국내 처음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조성한다

      경기 안산시는 학생 누구나 전문적인 생존수영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을 본격 조성한다. 이는 국내 처음이다.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2. 2

      경기 안산시,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아동의 행복한 삶 실현

      윤화섭(사진 둘째 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시장이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고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의 권리가 존중·실현되는...

    3. 3

      "산불 비상근무 7급 이하 여직원 제외"…안산시 문자 논란

      안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발송한 비상근무 안내 문자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안산시에서 지난 6일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발송한 비상근무 소집 문자가 공유됐다.발송된 문자에는 "장상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