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유튜브, 김흥국의 '들이대쑈' 등 공개…EBS '나눔 0700' 600회 특집
[방송소식] KBS '경찰수업', 美 AGFC 최우수 특별상
▲ KBS '경찰수업', 美 AGFC 최우수 특별상 = KBS 2TV 드라마 '대박부동산'과 '경찰수업'이 지난 4일 미국 애콜레이드 글로벌 필름 컴피티션(AGFC)에서 최우수 특별상을 받았다.

KBS는 두 작품이 AGFC에서 '최우수상- 스페셜 멘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장나라·정용화 주연의 '대박부동산'은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한 팀이 돼 흉가에 있는 귀신을 퇴치하기 위해 그들의 원한을 풀어주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경찰수업'은 몸으로 범인을 잡는 형사와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학생이 경찰대에서 교수와 제자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작품으로 차태현, 진영, 정수정 등이 출연했다.

이외에도 KBS 2TV 'TV 유치원'의 '세상의 모든 똥' 코너와 KBS 1TV '다큐인사이트'의 '빛은 무지개' 편이 AGFC에서 각각 어린이·가족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 LGBTQ+(성적소수자)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방송소식] KBS '경찰수업', 美 AGFC 최우수 특별상
▲ IHQ 유튜브, 김흥국의 '들이대쑈' 등 공개 = IHQ는 유튜브 채널명을 '리모콘'에서 '바바요'(babayo)로 변경하고 토크 프로그램 '들이대쑈' 등 새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들이대쑈'는 가수 김흥국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무논리 무맥락 토크쇼'를 표방한다.

IHQ는 '들이대쑈' 외에도 신경정신과 전문의 강윤형이 진행하는 '놓지마, 갱년기 정신줄',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이 선보이는 '함잌병원, 돈두댓!'(Don't do that!)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방송소식] KBS '경찰수업', 美 AGFC 최우수 특별상
▲ EBS '나눔 0700' 600회 특집 = EBS 1TV '나눔 0700'이 600회를 맞아 '아이들의 소리 없는 외침' 편을 선보인다.

아동학대 피해로 고통받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며, 후원 전화를 통해 통화당 3천원의 후원금을 모금한다.

이번 특집 방송에는 방송인 김보성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오는 12일 오전 9시 45분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