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S전선, 전남 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에 전력 케이블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전선은 전남 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63MW급)에 전력 케이블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직류(DC) 1.5kV 수상 케이블을 비롯해 22.9kV 케이블, 변전소를 연결하는 154kV 케이블 등 발전단지 조성에 필요한 케이블 일체를 공급한다.

    수상 케이블은 물 위에 부표를 띄워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맞춤형 개발이 필요하다.

    LS전선은 해저케이블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수밀성과 난연성, 내염성을 갖춘 수상 태양광용 케이블을 개발했다.

    LS전선, 전남 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에 전력 케이블 공급
    회사 관계자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LS전선은 현재 국내 최대 태양광 발전 단지인 전남 해남군 솔라시도를 비롯해 50여곳 이상에 태양광 케이블을 공급하며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외국환 골든벨'

      하나은행은 지난 5일 서울 명동 사옥에서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사진)을 열었다. 올해 20회를 맞은 이 행사는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시작한 직원 대상 외...

    2. 2

      "기술 패권 지형 격변 속 韓·中 협력 새 판 짜야"

      “개방·폐쇄의 적절한 균형으로 한·중 과학기술 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야 할 때입니다.”상하이, 저장성, 광둥성 등 중국 전역에서 활약하는 한국 과학기술인이 한자리...

    3. 3

      빗물 받아쓰던 印尼 마을에 워터펌프 설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인도네시아 브카시 나가 십타 마을에서 수자원 인프라 지원 사업인 ‘워터 펌프 설치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