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크라 체류 국민 40명 남았다…5명 헝가리·몰도바로 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가 침공한 우크라이나에 체류 중인 한국 국민이 40명으로 감소했다.

    외교부는 한국 국민 5명이 인근 헝가리(4명)와 몰도바(1명)로 출국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날 오후 10시 기준(현지시간 오후 3시) 45명이었던 우크라이나 체류 국민은 이날 오후 10시 기준 40명으로 줄었다.

    정부는 폴란드와 접경 지역인 우크라이나 서부 리비우에 임시사무소를 마련했고, 해당 사무소 직원이 헝가리로 대피하는 2명과 동행해 출국을 지원했다.

    외교부는 현재 체류 중인 40명 가운데 1명은 슬로바키아 국경 인근에서 이동 중이고, 13명은 현지 상황을 봐 가며 조만간 철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잔류 희망자는 여전히 26명으로 전날과 변동이 없다.

    한편, 주우크라이나 한국대사관은 리비우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내 루마니아 접경 도시인 체르니우치와 루마니아에도 임시사무소를 개설해 한국 국민 철수를 지원하고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자 12명 독살한 마취과 의사 종신형…변호인 "항소할 것"

      프랑스의 전직 마취과 의사가 환자의 수액 팩에 독극물을 넣어 12명을 독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18일(현지시간) AFP통신, 르몽드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법원은 전 마취과 의사 프레데릭 페시에(53)에게 환...

    2. 2

      "테슬라 자율주행 과장 광고, 시정 없으면 30일 영업정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광고가 소비자를 오도해 주(州)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차량 제조·판매를 한 달간 중단시킬 수 있는 판결이 나온 가운데 당국은 테슬라에 시...

    3. 3

      ECB 4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

      유럽중앙은행(ECB)이 예금금리를 비롯한 3대 정책금리를 모두 동결했다.ECB는 18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예금금리(2.00%)와 기준금리(2.15%), 한계대출금리(2.40%)를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