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팀 쿡, 박찬욱 새 작품에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힘 보여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박찬욱 협업 프로젝트 '일장춘몽'
    유튜브 및 애플TV 통해 공개
    팀 쿡 애플 CEO가 박찬욱 감독의 새 프로젝트 '일장춘몽'에 대해 극찬했다.

    팀 쿡은 지난 2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작품은 장르를 활용하고 촬영술에 통달한 모습을 보이는 동시에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힘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일장춘몽'은 마을의 은인인 흰담비'(김옥빈 분)를 묻어줄 관을 만들 나무를 구하기 위해 장의사(유해진 분)가 무덤을 파헤치고, 그 바람에 무덤의 주인인 검객(박정민 분)이 깨어나 자신의 관을 되찾기 위해 한바탕 소란을 벌이는 무협 로맨스 장르의 단편영화다.

    이번 영화는 그간 '올드보이', '박쥐', '아가씨' 등을 통해 독보적인 스타일을 구축해 온 박찬욱 감독이 아이폰13 프로로 촬영한 작품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는 애플이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보여주는 'Shot on iPhone' 캠페인의 일환으로 박찬욱 감독, 김우형 촬영감독과 함께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다. 유튜브와 애플TV를 통해 공개됐다. 스태프 진도 화려하다. 이날치의 리더 장영규가 음악감독으로, 댄스크루 프라우드먼의 모니카는 안무감독으로 활약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칠레의 트럼프' 카스트 집권…중남미 우파 바람 더 거세졌다 [종합]

      한국과 첫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로 알려진 칠레에서 강경 보수 성향의 호세 안토니오 카스트 공화당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됐다.칠레 선거관리위원회(SERVEL)는 14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 결선투표 개표...

    2. 2

      중·일 갈등, 50년 '판다 외교' 종료…판다 무보유국 된 일본

      일본에서는 내년 1월부터 판다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일본에 남아있던 판다 2마리도 내년 1월 하순 중국으로 반환된다.15일 아사히 신문은 도쿄도가 쌍둥이 자이언트 판다 수컷 '샤오샤오'와 암컷 ...

    3. 3

      호주 총격범 제압한 영웅은 과일가게 주인…현재 상태는

      호주 시드니의 해변 총격 사건에서 총을 든 용의자 뒤로 몰래 다가가 몸싸움 끝에 총기를 빼앗은 영웅은 40대 과일가게 주인으로 확인됐다. 그는 총상을 입고 현재 병원에서 회복 중이라고 외신들이 전했다.이 시민이 생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