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또 햄스터 학대 사진…동물단체, 디씨 갤러리 폐쇄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또 햄스터 학대 사진…동물단체, 디씨 갤러리 폐쇄 촉구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디씨)에 동물을 학대하는 사진이 잇따라 올라와 동물권단체가 해당 게시판 폐쇄를 촉구하고 나섰다.

    동물권단체 '케어'는 1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이번에는 햄스터를 고문학대하는 사진과 영상이 게시됐다"며 "햄스터 학대자도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고발해 수사가 들어가도록 하겠다"고 공지했다.

    케어에 따르면 지난 16일 디시인사이드에는 햄스터 한 마리가 나무 막대에 다리가 묶인 채 공중에 매달려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게시글에서 "옷장 암실 속에 3시간 포박해놨더니 눈 색이 변했다"며 "곧 죽을 것처럼 끄윽끄윽대서 일단 풀어줬다"고 적었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다.

    앞서 디시인사이드 '야옹이 갤러리'에는 고양이를 학대해 죽이는 영상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케어는 "디시인사이드의 특정 갤러리 이대로 두어도 괜찮을까요?"라며 "길고양이 살해에 이어 다른 동물 종까지 번지는 잔혹행위들을 올리는 해당 커뮤니티를 폐쇄하자는 국민청원에 서명해달라"고 촉구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길고양이를 학대하는 갤러리를 폐쇄하고 엄중한 수사를 해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와 현재 약 17만5천 명의 동의를 얻은 상황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무원 채용 감소세 멈췄다"…국가직 5351명 선발 예정

      인사혁신처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최근 5년간 이어진 공채 축소 흐름 속에서 선발 규모가 다시 소폭 늘었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

    2. 2

      국가공무원 올 5351명 선발…5년 만에 공채 규모 늘렸다

      정부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4년 연속으로 감소한 공무원 공채 선발 인원이 올해에는 소폭 늘어난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최대 수준...

    3. 3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