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윤상현, '선거법 위반' 1심 벌금형…의원직 유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상현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상현 의원. 사진=연합뉴스
    2020년 4·15 총선 당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5부(이규훈 부장판사)는 이날 열린 선고 공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윤 의원에게 벌금 80만원을 선고했다.

    윤 의원은 벌금 100만원 이하의 형을 받아 의원직을 유지하게 됐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상실한다.

    또 당시 선거에서 도움을 받는 대가로 '함바(건설현장 간이식당) 브로커' 유상봉(76)씨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한 혐의 등 이른바 '총선 공작' 의혹은 대부분 무죄가 선고됐다.

    윤 의원은 2020년 4·15 총선 당시 인천 동구미추홀을 선거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뒤 도움을 받는 대가로 유씨에게 각종 편의를 제공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됐다.

    그는 유씨에게 경쟁 후보였던 안상수 전 의원을 허위 내용으로 고소하라고 시키고 한 언론사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보도하게 한 혐의도 받았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로이터 "우크라, 친러 반군 지역 포격 부인"

      [속보] 로이터 "우크라, 친러 반군 지역 포격 부인"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속보] 산림청장 "오후 2시30분 영덕산불 주불 진화"

      경북 영덕에서 난 대형 산불 주불이 17일 오후에 꺼졌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산림 400ha가 산불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최병암 산림청장은 이날 영덕읍 축산종합지원센터에 마련된 산불진화현장지휘소에서 "영덕...

    3. 3

      [속보] 러 매체 "우크라군, 친러 반군 장악 루간스크 지역에 포공격"

      17일(현지시간)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은 공동통제조정위원회(JCCC)를 인용해 우크라이나 군이 이날 오전 4시30분께 친러 반군이 장악한 루간스크 공화국 지역 4곳에 박격포와 수류탄 공격을 감행했다고 보도했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