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업진흥원·롯데벤처스, 창업기업 해외 진출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진흥원·롯데벤처스, 창업기업 해외 진출 '맞손'
    창업진흥원은 1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롯데벤처스와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육성·투자회사인 롯데벤처스는 2016년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135개의 창업기업을 육성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 스타트업-대기업 간 협업 촉진 ▲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분야 협력 ▲ 기술 창업기업 육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벤처스는 우선 창업진흥원의 베트남 진출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국내 창업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스타트업보다 기술과 사업성이 뛰어남에도 국내 시장에 머무는 데 대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업체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태훈 정교유착 합수본부장 "지휘고하 막론하고 실체 규명"

      김태훈 정교유착 비리 합동수사본부장은 "지휘 고하를 막론하고 좌고우면하지 않고, 증거가 가리키는 방향대로 의혹의 실체를 규명하겠다"고 8일 밝혔다.김 본부장은 이날 서울 서초동 서울고등검찰청 출근길에 기자들...

    2. 2

      [속보] 김태훈 정교유착 합수본부장 "지위고하 막론 실체 규명"

      정교유착 의혹을 수사하는 김태훈 검경 합동수사본부장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좌고우면함 없이 오직 증거가 가리키는 방향대로 의혹의 실체를 규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 본부장은 8일 오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울...

    3. 3

      약 조제 진행상황까지 앱에서…굿닥, 약국용 어드민 선보여

      병원 진료 접수·예약 및 비대면 진료 플랫폼 굿닥은 비대면진료 전체 이용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는 ‘약국용 어드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굿닥의 약국용 어드민은 처방전 전송부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