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2022년 한국의 국립공원 기념주화’ 예약접수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폐공사, ‘2022년 한국의 국립공원 기념주화’ 예약접수 개시
    한국조폐공사는 가야산, 변산반도, 오대산 등 3개 국립공원을 주제로 기념주화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3월10일까지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창구와 홈페이지에서 예약 접수를 받는다.

    주화의 앞면에는 각 국립공원의 특성을 담은 경관을, 뒷면에는 해당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동‧식물(깃대종)을 주제로 담았다.

    각각 직경 35㎜, 중량 23g, 순도 99.9%인 순은(Ag)으로 제작된 채색주화로, 발행량은 화종별 각 7000장이다.

    판매가격은 1종 단품은 각 6만2500원이며 3종 세트 전체는 18만2500원이다.

    조폐공사는 지난 2017년 ‘한국의 국립공원’을 주제로 올해까지 19종을 출시했고, 내년까지 2~4종을 더 내 놓을 계획이다.

    국립공원 기념주화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식 예약제로 진행되며, 접수량이 발행량을 초과할 경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된다.

    동일 수령자 및 수령지 등 접수정보가 중복될 경우 각 단품별 10장, 3종 세트는 10세트만 추첨 명단에 등록된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정일 기념주화'까지 발행한 北… 대규모 열병식 개최하나

      북한이 ‘광명성절’로 기념하는 김정일 생일을 하루 앞두고 기념주화까지 발행하는 등 대대적인 김정일 띄우기에 나서고 있다. 일각에서는 북한이 열병식을 개최할 것이란 관측도 제기된...

    2. 2

      조폐공사, 2022년 흑호의 해 ‘입체형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 출시

      한국조폐공사는 2022년 흑호의 해를 맞아 입체형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을 15일 출시했다.이 메달은 통상적인 메달과 달리 심도(深度)가 10mm에 달하는 고심도의 입체형 메달로, 밖으로 튀어...

    3. 3

      조폐공사, 카카오와 손잡고 골드바 특판

      한국조폐공사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아 카카오와 협력해 골드바 판매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조폐공사는 올해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 카드형 미니 골드바, 실버바, 펜던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