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골프장서도 스타벅스 마신다…정용진의 스포츠 마케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 개점
    야구장 이어 골프장 내 첫 매장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지난해 이마트 자회사로 편입된 스타벅스 코리아(SCK컴퍼니)가 야구장에 이어 골프장에 매장을 냈다. 스타벅스가 신세계그룹의 스포츠 마케팅에서 선발주자로 활약하는 모습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경기도 여주시 소재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국내 골프장에 처음으로 조성된 스타벅스 점포다. 점포는 해당 골프장의 그늘집 공간을 리모델링해 102.54m²(31평) 규모로 조성했다. 스타벅스의 주무기인 굿즈(상품)도 준비했다. 스타벅스 로고가 그려진 볼파우치와 볼마커 등을 여주자유CC점 전용 기획상품(MD)으로 출시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정운경 스타벅스 운영팀장은 “국내 첫 골프장 내 스타벅스 매장인 만큼 해당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는 스포츠와 유통 콘텐츠를 결합하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스포츠 마케팅 일환으로 풀이된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마트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인수한 후 문학 구장(SSG랜더스필드)에 야구장 내 첫 스타벅스 매장을 내는 등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자유컨트리클럽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신세계건설이 운영하는 골프장이다. 같은 그룹 소속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선보인 골프공 모양의 간식 '안전빵'을 가장 먼저 선보인 골프장이기도 하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오정민 기자
    한경닷컴 금융부동산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골프장에 스타벅스가? 국내 첫 골프장내 매장 열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1일 경기도 여주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국내 골프장에 자리한 첫 스타벅스 점포다.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

    2. 2

      '명품' 없어서 못 팔더니…작년 백화점 실적 날았다 [종합]

      지난해 국내 주요 백화점 3사가 모두 전년(2020년)보다 매출과 이익이 개선된 양호한 성적표를 내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오픈런'...

    3. 3

      中, 유통기한 지난 식재료 '라벨갈이' 스타벅스에 벌금 부과

      스타벅스가 중국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를 사용하다 적발돼 당국에 2억5000만 원 가량의 벌금을 내게 됐다.10일 중국경제망 등에 따르면 장쑤성 우시 시장감독관리국은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사용한 혐의로 스타벅스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