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성군, 극동대·5개 기업과 '드론 실증도시 공모' 대비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음성군은 10일 극동대, 5개 기업과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대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음성군, 극동대·5개 기업과 '드론 실증도시 공모' 대비 협약
    참여 기업은 아이온, MIB, 켐토피아, 디앤알팩토리, 마이크로드론 코리아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이 공모는 도심 내 다양한 드론 활용 서비스 모델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극동대와 5개 기업은 음성군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은 사회기반시설, 농업, 물류 등 전반적인 분야로 확장해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하는 음성군의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드론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협약 기관·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수 김창열 "'다케시마의 날' 앞두고 일본 입국 거부 당해"

      그룹 DJ DOC 멤버 김창열이 일본 입국을 거부당했다고 밝혔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창열은 "지난 19일 일본 요나고 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음주운전 전력을 이유로 입국이 거부됐다"며 "지난해 개인 일정으로 ...

    2. 2

      건조·강풍 겹쳤다…이틀새 산불 15건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겹치며 전국에서 산불이 잇따랐다.22일 산림청에 따르면 21~22일 이틀간 전국에서 총 15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이 중 21일 하루에만 12건이 집중됐다.발생한 산불 12건 가운데 11건은 ...

    3. 3

      연·고대 계약학과 144명 결국 등록 포기…어디 갔나 봤더니

      연세대와 고려대 계약학과 정시 합격자 가운데 140명이 넘는 인원이 등록을 포기했다.22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6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두 대학 계약학과 합격자 중 등록 포기자는 144명으로 집계됐다. 전년(10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