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대총학 생치센터 중단 요구에…시 "22일까지 운영"(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동률 여유…학생 불편 고려해 계약 연장하지 않기로"
    인천대총학 생치센터 중단 요구에…시 "22일까지 운영"(종합)
    인천대가 작년 12월부터 교내 기숙사를 인천시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개강을 앞둔 학생들이 기숙사 내 환자 수용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9일 인천대 등에 따르면 이 대학 총학생회는 전날 성명을 내고 교내 생활치료센터의 환자 수용을 중지해달라고 대학 측에 요구했다.

    인천대 총학은 "지역 특성상 학생들에게 기숙사의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에서 기숙사 입소 지원 인원 중 1천명가량이 탈락했다"며 "기숙사 이용 제한에 따른 해결책을 강경하게 요청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립대로서 역할과 국가적 위기상황을 고려해 생활치료센터 활용에 대한 계약을 진행했지만, 정당한 대학 교육활동이 침해받지 않으려면 생활치료센터 철수가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인천대는 인천시와 협약을 맺고 교내 제1기숙사에 최대 39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생활치료센터를 조성해 이달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하지만 대학 측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생활치료센터 운영 계약 연장을 검토하면서 학생들의 불만이 커졌다.

    인천대는 올해 1학기부터 모든 과목에 대해 수강생이 60명 미만일 경우 오프라인 강의를 허용해 대면 수업을 확대한 상황이다.

    이에 인천시는 이날 인천대에 공문을 보내 해당 생활치료센터를 이달 22일까지 운영한 뒤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지역 전체 생활치료센터 가동률이 25% 정도로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며 "학생들의 불편을 고려해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성제 의왕시장, 골프연습장서 심정지…병원 이송 후 회복 중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가 병원 치료 후 심박을 회복했다.14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김 시장은 이날 오후 4시 9분쯤 의왕시 학의동 자택 아파트 내 골프연습장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발...

    2. 2

      '비즈니스 때문에 바빠서'…쿠팡 김범석, 청문회 출석 거부

      쿠팡의 창업자이자 쿠팡 모회사 대표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이 오는 17일 열리는 국회 청문회 출석을 거부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김 의장과 박대준 전 쿠팡 대표, 강한승 쿠팡 북미사업개발 총괄(전 대표)는 이날 ...

    3. 3

      "AI 법률구조 통합시스템 가동…국민들 불편 원스톱 해결"

      김영진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사법연수원 21기)은 1주일에 한두 번은 경북 김천의 본부 건물을 나선다. 134곳이나 되는 전국 지부·출장소를 찾아가 법률구조 현장의 직원을 만나기 위해서다. 함께 식사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