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전자기기에 지친 현대인의 눈…'하이뮨 루테인'으로 관리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TV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늘면서 2030세대 ‘젊은 노안’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눈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는 루테인이 있다. 루테인 단독 섭취보다 지아잔틴과 아스타잔틴과의 복합물 섭취가 더욱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다. 망막 내 시신경이 집중된 황반 중심부에는 지아잔틴이, 주변부에는 루테인이 분포돼 있다. 루테인 단일 성분보다는 복합 성분의 제품이 황반 주변부와 중심부에 동시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이다. 헤마토코쿠스라는 미세조류로부터 추출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도 망막 모세 혈관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일동후디스는 눈 건강을 위한 복합영양제 ‘하이뮨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눈 노화 방지를 위해 루테인 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에 아스타잔틴을 더해 설계했다.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A, E, 셀렌, 아연도 넣었다. 일반적인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고시형 원료가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 인정받은 원료 및 초임계 순수 분리배양 기술과 특허받은 제조 공법으로 만든 아스타잔틴 원료를 사용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많이 보는 현대인의 눈 건강에 대한 고민이 커짐에 따라 하루 한 알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 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일동후디스가 50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개발한 복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은 △멀티비타민 10종과 미네랄 5종을 함유한 무첨가물 ‘하이뮨 NCS멀티비타민&미네랄’ △간 건강과 스트레스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하이뮨 밀크씨슬&홍경천’ △하이뮨 프리&프로바이오틱스 △하이뮨 포스트바이오틱스 △하이뮨 징코&코엔자임Q10 △하이뮨 오메가3 rTG △하이뮨 트리플 프로폴리스 △하이뮨 코큐텐플러스 △하이뮨 글루타치온 플러스 기타가공품 △하이뮨 아르기닌플러스 혼합음료 등 다양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공식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인 하이뮨몰과 공식 쇼핑몰인 후디스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GMP 제조 시설에서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