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픔 겪고 돌아오는 빅뱅…올봄 4년 만에 신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탑, YG와 계약 마치고 홀로서기…"개인 활동 넓히고 싶어해"
    아픔 겪고 돌아오는 빅뱅…올봄 4년 만에 신곡
    그룹 빅뱅이 올봄 4년 만의 신곡을 발표하고 가요계로 돌아온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7일 밝혔다.

    빅뱅이 신곡을 내는 것은 2018년 3월 싱글 '꽃 길' 이후 처음이다.

    빅뱅은 신곡 녹음을 마쳤고,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다.

    2006년 데뷔한 빅뱅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 '하루하루',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뱅뱅뱅'(BANG BANG BANG) 등 많은 히트곡을 냈다.

    빅뱅은 2017년 탑을 시작으로 지드래곤, 태양, 대성이 차례로 군 복무를 하면서 4년의 공백기를 보냈다.

    또 전 멤버 승리가 전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돼 팀에서 탈퇴한 것은 물론 연예계에서도 은퇴했고, 탑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기소돼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등 각종 사회적 논란에 휘말리며 지탄을 받기도 했다.

    이 때문에 이런 일련의 사건·사고로 돌아선 대중의 마음을 되돌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탑은 YG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을 끝내고 개인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추후 아티스트이자 사업가로서 다양한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 외에도 개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싶다는 탑의 의견을 존중해 멤버들이 잘 협의했다"며 "탑은 여건이 되면 언제든 빅뱅 활동을 같이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