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골다공증 무료검진 2→4회·우울증 검진 5년 주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다공증 무료검진, 2회→4회로 확대
    우울증 검진 주기, 10년→5년로 단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사진)는 7일 골다공증 무료 건강 검진을 2회에서 4회로 늘리고 우울증 국가 건강 검진 주기를 50세부터 기존 10년에서 5년 단위 주기로 단축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석열씨의 심쿵약속'의 33번째로 이 같은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현재 골다공증 국가 무료 검진 대상은 만 54와 66세 여성에 불과하다. 이를 만 60세와 만 72세 여성까지 포함해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중증 골다공증과 골절 유경험자 등 골절 고위험군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재골절 예방 프로그램도 강화하기로 했다.

    노년기 우울증 예방과 치매 관리 강화 차원에서 현재 50세부터 10년 주기로 받게 돼 있는 국가건강검진상 정신건강검사(우울증)의 검사 주기는 5년 단위 주기로 단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토론 후 벌어진 격차…윤석열 43.4% vs 이재명 38.1%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는 결과가 7일 나왔다.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509명을 대상으로 ...

    2. 2

      대선판 사라진 '대형 공약'…李·尹 역량이 '중량급' 못되나

      20대 대선에 보이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대형 공약'이다. 17대 대선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대운하, 18대 대선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제 민주화가 있었다면 19대 대선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최저...

    3. 3

      이재명, 김종인에 지원 요청했나…80분 비공개 심야 회동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로 전격 회동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20분간 광화문에 있는 김 전 위원장의 개인 사무실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