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이노베이션, 기대치 밑돈 실적…목표가↓"-S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이노베이션, 기대치 밑돈 실적…목표가↓"-SK
    SK증권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정제마진의 개선에도 일회성 비용 반영으로 지난해 4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목표주가를 31만원에서 29만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한샘 SK증권 연구원은 4일 " SK이노베이션은 견조한 정유 본업과 배터리 성장이 매력적이기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윤활깅유와 화학 부문의 실적 추정치 하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는 하향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4분기 SK이노베이션의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13조7000억원, 474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정유 업황 자체는 우호적이었으나 임직원 자사주 지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며 전분기 대비 감익했다.

    배터리 실적은 매출 1조원을 기록, 전분기 대비 30% 성장세를 시현했다. 손익 측면에서는 소재 비용의 증가, 공장 초기비용 여파 등에 부진했다. 그럼에도 SK온 자체의 성장성에는 변함이 없다는 게 박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높아진 소재 가격(비연동)이 수익성 확보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 부여가 가능하나 올해 1 분기 헝가리, 미국의 신규 공장 가동으로 매출의 양적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이노베이션, 화학 부진에 대규모 투자 부담도…목표가↓"-현대차

      현대차증권은 3일 SK이노베이션에 대해 화학 사업의 실적 전망이 나빠졌고 배터리 사업에 예상보다 큰 투자를 하게 돼 부담이 늘어났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5만원에서 31만원으로 내렸다.다만 배터리 사업을 담당하는 SK...

    2. 2

      무너진 'BBIG' 어떻게 투자할까…타임폴리오운용 '이 종목' 담았다

      국내 대표 성장주인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 관련주가 동반 약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포트폴리오에서 ...

    3. 3

      세뱃돈 대신 주식 사준다면?…1위는 역시나 'OOO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명절에 가족들이 모이지 못하면서 자녀들에게 세뱃돈 대신 주식을 선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전 국민 주식 열풍이 세뱃돈 풍경도 바꿔놓은 셈이다. 그렇다면 주요 증권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