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스닥선물 2% 급락...메타 플랫폼 급락 '직격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스닥선물 2% 급락...메타 플랫폼 급락 '직격탄'
    현지시간 2일 뉴욕증시 마감 이후 실적을 공개한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 플랫폼의 급락 여파로 미국 주가지수선물이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우리시간 오전 8시55분 현재 나스닥지수 선물은 2.3% 급락하고 있다. S&P500 선물은 1.0%, 기술주 비중이 낮은 다우지수 선물은 0.1% 하락중이다.

    메타 플랫폼은 지난 분기 매출과 순익 실적이 모두 월가의 예상치에 크게 미치지 못했고, 이번 분기 전망도 부진할 것으로 예고하면서 시간외거래에서만 22.85% 폭락했다.

    이 영향으로 SNS 업종으로 분류되는 스냅(-17%), 스포티파이(-11%), 트위터(-8%) 등도 일제히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다.

    수요일 뉴욕증시는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의 선전으로 뉴욕증시가 일제히 상승하며 나흘 연속 강세를 이어갔지만 메타의 부진으로 다시 시장 변동성이 커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월가 전문가들은 메타의 시간외거래 급락이 다소 과도한 점이 있다면서도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다시 주목하고 있다.

    여기에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위기가 여전한데다 OPEC 회의 결과를 둘러싼 불확실성도 남아있는 상황이다.

    (사진=연합뉴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