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리즈,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커버 공개…천상계 음색 '매료'


6인조 신예 아이브(IVE) 멤버 리즈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리즈는 지난 27일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포근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를 부르고 있는 리즈의 모습이 담겨 있다. 리즈는 금발의 헤어스타일로 하이틴물 여주인공 같은 비주얼을 드러내는가 하면, 니트와 스커트를 매치한 스타일링으로 청순하면서도 러블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리즈는 '음색 요정'다운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곡의 매력을 끌어올렸다. 또한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폭넓은 음역대와 한겨울 추위마저 녹이는 달콤한 감성으로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아이브의 보컬 멤버로서 독보적인 음색으로 국내외 팬들을 매료시킨 리즈는 커버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선사한 것은 물론, 원곡과는 또 다른 자신만의 색깔로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새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리즈가 속한 아이브는 데뷔 앨범 'ELEVEN(일레븐)' 활동 종료 이후에도 각종 음악방송 정상에 오르며 11관왕이라는 대기록 및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탈 신인급'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이 외에도 미국 빌보드와 스포티파이, 중국 QQ뮤직, 일본 라인 뮤직, 유튜브 뮤직, 빌보드 재팬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는가 하면, 최근 진행된 2022 베이징올림픽 참가 선수단 결단식에서 축하 공연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 및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