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풀무원 얄피만두, 미국 진출…"현지서 직접 생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왼쪽부터 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풀무원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 3종(왼쪽부터 고기야채만두, 김치고기만두, 김치만두).
    풀무원이 국내 히트작 얄피만두를 미국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에 출시하고 미국 내 만두 사업을 본격화한다.

    풀무원은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 얇은피 열풍을 불러온 '얇은피 꽉찬속 만두' 2종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슈퍼마켓인 'H마트(H Mart)' 에 입점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미국 내 냉동만두 사업을 본격 확대한단 계획이다.

    풀무원USA는 그동안 미국에서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식물성 재료로 속을 채운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를 판매해 왔다. 하지만 최근 미국 현지의 만두 수요가 증가하자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얄피만두 2종(고기만두, 김치고기만두)을 미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선보이기로 했다.

    풀무원USA의 냉동만두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9.4% 성장했다. 풀무원USA는 이번 얄피만두 2종 출시를 계기로 얄피만두를 미국에서도 풀무원의 대표 만두 품목으로 육성한단 계획이다. 또 미국 만두 시장에 얇은피 만두의 저변을 확대한단 목표다.

    풀무원이 2019년 국내에 첫 출시한 얄피만두는 냉동만두 시장의 트렌드를 '얇은 피'로 바꾼 바 있다. 왕교자를 중심으로 단조롭게 경쟁하던 시장에서 0.7mm 초슬림 만두피와 꽉 채운 속이 주목 받으며 2021년 말 누적 매출 2400억 원을 돌파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요즘 누가 예금하나…증시 초호황에 은행들 "10% 이자 드려요"

      전례없는 증시 초호황에 올해도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지수연동예금(ELD)이 은행권에서 쏟아지고 있다. 은행들은 최고 연 10%대 금리를 내세워 ‘예테크’(예금+재테크)족 공략에 한창이다....

    2. 2

      'MZ 필수코스' 너도나도 뛰어들더니…"장사 접어요" 눈물

      '인생네컷'으로 대표되는 즉석 사진관의 매출이 30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폐업 건수는 4년 새 3.5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진입 장벽이 낮아 점포가 빠르게 늘었지만 경쟁이 심화하면서 문을...

    3. 3

      "10만원 한복 대신에 사 입혀요"…요즘 엄마들 돌변한 이유는 [트렌드노트]

      설날 아침 풍경이 달라졌다. 색동 한복이 차지하던 자리를 레이스와 튤이 겹겹이 쌓인 드레스가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여아들이 있다. 이 나이대 아이들에게 '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