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광주 붕괴사고 상층부 매몰자 2명 신원 확인…"실종자와 일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로 숨진 피해자가 3명으로 늘었다.

    27일 범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지역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28층, 이틀 전인 25일 오후 27층 콘크리트 잔해 속에서 각각 발견된 매몰자 2명은 붕괴 당시 상층부에서 실내 공사를 했던 작업자들로 전해졌다.

    중수본 등은 28층 매몰자의 손에서 지문을 확보해 신원을 파악했다. 구조대 손이 닿지 않는 27층 매몰자의 신원은 막대 형태 공구로 주변 콘크리트 잔해에서 혈흔을 채취해 실종자 가족들의 유전자 정보(DNA)와 대조하는 방식으로 확인했다.

    중수본 등은 가족들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신원 정보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신원을 확인한 매몰자 2명은 현장에서 사망한 상태다.

    매몰자 2명이 발견된 27층과 28층은 붕괴 후 콘크리트 판상 구조물인 슬래브 등 대형 잔해가 쌓여 있어 수습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27층 매몰자에게 접근하기 위해 상층부 벽체를 뚫고 잔해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28층 매몰자를 추가로 발견할 정도로 구조를 위한 진입로 개척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난 11일 붕괴사고 발생 당시 연락이 끊긴 작업자는 6명이다. 이들 6명은 28∼31층 실내에서 창호·미장·소방설비 공사를 맡았던 작업자들이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경매 나온 간송미술관 국보 불상·불감 모두 유찰

      사상 처음으로 진행된 국보 경매에서 간송미술관이 내놓은 불교 유물 2점이 모두 유찰됐다.27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케이옥션 본사에서 열린 경매에 국보 '금동계미명삼존불입상'과 국보 '금동삼존불감...

    2. 2

      [속보] 이재명 측 "윤석열과 양자토론 수용…4자 토론도 하자"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양자토론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와 함께 진행할 예정인 4자 TV토론의 참석도 예고하며 "윤 ...

    3. 3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건물 옆동도 위험"

      붕괴사고가 일어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다른 아파트 동도 위험한 상황이라는 진단이 나왔다.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건설사고조사위훤회는 최근 붕괴 건물 건너편에 있는 다른 동에서도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파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