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센스, 작년 매출 2330억원...전년 比 14%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센스가 지난해에 이어 2000억원대 연매출을 달성하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냈다.

    아이센스는 “지난해 잠정 실적으로 매출 2330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16% 늘었다.

    이 회사는 지난 4분기 매출 630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하면서 분기 최대 실적 기록도 갈아치웠다. 연속 혈당측정기의 국내외 임상을 진행하면서 경상개발비가 전년 대비 19% 늘었지만 매출이 성장하면서 영업이익률(15.1%)이 지난해(14.9%)보다 개선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센스는 올해 매출액 2600억원, 영업이익 310억원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사는 최근 연속 혈당측정기의 탐색 임상을 마치고 확증 임상을 준비 중이다. 확증 임상은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하기 위해 시행하는 임상 절차다. 연내 임상 완료 후 2023년 출시가 목표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자가 혈당측정기의 주문량이 계속 늘어나면서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있다”며 “연속 혈당측정기의 생산라인 투자도 진행 중인 만큼 2023년부터는 신제품이 매출에 본격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험-헬스케어 '콜라보'…삼성생명, 굿닥과 '맞손'

      보험사가 헬스케어 관련 기업과 잇따라 손잡고 있다. 소비자 건강 증진과 보험을 결합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삼성생명은 27일 병·의원 예약 서비스 ‘굿닥&rs...

    2. 2

      젠큐릭스, 美 바이오라드와 PCR 장비 및 소모품 국내 판권 계약

      젠큐릭스는 미국 진단장비 기업 바이오라드와 디지털 유전자증폭(PCR) 장비 및 관련 소모품의 국내 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국내 종합병원들에 젠큐릭스의 동반진단 검사 ‘드...

    3. 3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288억원 스푸트니크 라이트 생산계약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약금은 288억원이다.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관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