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매출 세계 1위' 달성한 삼성전자 반도체, 경력직 채용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부터 분야별 상시 채용으로 전환…채용 규모 더 늘어날 듯
    '매출 세계 1위' 달성한 삼성전자 반도체, 경력직 채용 나서
    지난해 전 세계 반도체 매출 1위로 올라선 삼성전자가 반도체 부문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날 삼성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22년도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 경력직 채용을 시작했다.

    지난해의 삼성전자 DS부문은 전체 직무에 대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채용했는데, 올해부터 분야별 상시 공채 방식으로 변경됐다.

    올해 채용에서는 직무와 채용요건이 세분되면서 전체 경력직 채용 규모도 전년 대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날 홈페이지에 공고된 모집 분야는 반도체 프로세스 아키텍처와 공정개발, 재료개발, CAE 시뮬레이션, 패키지 개발, 기구개발, 설비기술 등이다.

    모집 기간은 내달 17일까지이며, 근무지는 화성 사업장을 비롯해 기흥·수원·평택·천안·온양사업장 등 삼성전자 반도체 주요 사업장이다.

    공고된 모집 분야 외에 설계와 소프트웨어, 인프라, 기타 분야는 오는 3월부터 8월 사이 추후 공고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이날 발표한 부문별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은 지난해 94조1천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미국의 인텔을 제치고 3년 만에 반도체 매출 세계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에서만 지난해 29조2천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날 삼성전자는 DS부문 임직원들에게 연봉의 50%를 초과이익성과급(OPI)으로 지급하고, 매출 세계 1위 달성에 가장 크게 기여한 메모리사업부 임직원들에게는 기본급(상여기초금) 300%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부여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50만원 주고 중국산 제품 샀는데…또 털렸다 '비명' [테크로그]

      "우리 신 피디 결혼 선물 크게 다 같이 준비하자, 어때?" "저 로봇청소기 추천합니다." 최근 4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톱(Top)10에 올랐던 드라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에선 등장인물의 결혼 선...

    2. 2

      "테무 옷 왜 이렇게 싸?"…한국 발칵 뒤집어 놓더니 결국

      지난해 중국산 의류 수입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쉬인, 테무 등 'C커머스' 업체들이 국내로 본격 진출한데다 경기 불황 여파로 초저가 의류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19일...

    3. 3

      "시위해도 상관 없어요"…혼자 분위기 다른 서초동 [현장+]

      "딱히 좋고 나쁠 게 없어요. 매출에 큰 상관 없어요."윤석열 전 대통령의 선고가 이뤄진 19일 서울 서초동 법조타운 일대는 찬반 시위로 격렬했으나, 상권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간 크고작은 시위가 열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