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원누리’만 검색하면 전국 민간정원 정보가 좌르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원누리’만 검색하면 전국 민간정원 정보가 좌르르~
    산림청이 구축한 민간정원 정보서비스 정원누리 누리집 화면. 산림청 제공

    산림청은 전국의 민간정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원 정보망 ‘정원누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원누리’는 민간정원 52개소(2021년 6월 말 현재)를 대상으로 정원의 주소, 연락처, 입장료, 개방 시간과 정원 소개, 대표 식물 종류, 체험 행사(프로그램), 기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다음, 구글 등 검색포털에서 ‘정원누리’를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국가·지방정원에 대한 정보만 있어 방문객이 국가·지방정원에만 집중되고 민간정원이 활성화되지 않는 지적이 있었다.

    또 정원에 대한 정보가 기관별로 산재해 있어 정보를 얻는 데 불편함이 있었다.

    ‘정원누리’ 서비스는 정원에 대한 정보를 얻기 편리하고, 민간정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림청은 생활 정원 현황, 정원 교육, 정원 소재 및 용품, 전문 인력, 정원 산업 등 정원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정보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범운영은 오는 4월까지 추진하며 국민 의견 수렴 후 보완·개선을 통해 8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정원누리 서비스는 정원 진흥 전담기관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운영·관리하며, 산림청, 순천만·태화강 국가정원 누리집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아울러 민간정원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안내서(가이드북)인 ‘민간정원 편람(핸드북)’을 전자책으로 발간해 ‘정원누리’에 탑재,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구축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정보망 구축을 통해 민간정원을 널리 알리고 정원문화를 확산 시켜 정원 산업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전 지역화폐 발행액 3조 달성

      대전 지역화폐인 ‘온통대전’이 지난해 누적 발행액 약 3조원 달성과 정부 포상 등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시민들의 관심 속에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대전시에 따르...

    2. 2

      대전시 청년공동체 참가 신청

      대전시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들을 다음달 7~11일 모집한다. 청년들이 주민들과 함께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7개 팀을 선정해 800만원...

    3. 3

      혁신도시 3곳, 전기 아끼면 캐시백

      세종시와 전남 나주시, 충북 진천군 등 3곳의 혁신도시가 정부, 공기업과 손잡고 전기사용 절약운동의 범국민적 확산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세종시는 24일 시청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나주시·진천군, 한국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