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럭시S22, 내달 베일 벗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월10일 온라인서 첫선
    프리미엄 태블릿도 공개할 듯
    삼성전자의 올해 상반기 플래그십(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가 다음달 10일 공개된다.

    26일 삼성전자는 신제품 공개행사인 ‘갤럭시 언팩 2022’를 2월 10일 온라인으로 연다는 내용의 공식 초청장을 발송했다. 언팩의 주제는 ‘스마트폰 경험의 궁극의 기준(The Epic Standard of Smartphone Experience)’이다. 갤럭시S22 카메라 등에 ‘역대급 성능’을 장착해 갤럭시S 시리즈의 판매량 반등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최근 기고문을 통해 “갤럭시S22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폰 가운데 가장 스마트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언팩에서 공개될 갤럭시S22 시리즈는 전작처럼 기본형과 플러스, 울트라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이 중 가장 주목되는 제품은 갤럭시S22울트라다. 갤럭시S 시리즈 중 최초로 S펜 수납이 가능하다. 지난해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던 ‘갤럭시노트’의 특장점을 계승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에서 프리미엄 태블릿PC인 ‘갤럭시탭S8’ 시리즈 등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기존 규칙을 깨고 스마트 기기의 한계를 확장해 차세대 모바일 경험의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태껏 몰랐다니 손해 본 기분"…2년만에 알게 된 '패딩건조' 기능

      2년 전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구입한 A씨는 최근에야 기기에 기본 탑재된 코스 외에도 다양한 코스로 쓸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 해당 업체가 제공하는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앱)에 들어가 다운로드...

    2. 2

      "삼성보다 우리가 우위"…LG디스플레이, OLED 경쟁력 '자신감'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 경쟁자로 등장한 삼성디스플레이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26일 열린 지난해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삼성의 퀀텀닷(QD)...

    3. 3

      "인센티브 300% 쏜다"…삼성 메모리사업부 임직원들은 좋겠네

      삼성전자가 글로벌 반도체 1위 달성에 기여한 메모리사업부 임직원들에게 기본급 300%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했다. 반면 파운드리·시스템LSI 등 비메모리 담당 사업부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