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 총리, 확진자 1만명 돌파에 "과도한 불안감 휩싸일 필요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가 코로나19 확진자 1만명 돌파와 관련해 "과도한 불안감에 휩싸일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26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겸 안전상황점검회의에서 "정부는 고령층 3차 접종률을 높이고 병상을 확충하는 한편, 먹는 치료제를 도입하는 등 오미크론에 미리 대비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이제부터는 방역의 최우선 목표를 위중증과 사망을 줄이는데 두고자 한다"며 "오늘부터 ‘동네 병‧의원 중심의 검사·치료 체계 전환’이 시작된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오미크론 확산세가 뚜렷한 광주, 전남, 평택, 안성 등 4개 지역의 43개 의료기관이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1월 29일부터는 이러한 체계 전환이 전국으로 확대된다"며 "우선 전국 256개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했다.

    김 총리는 "설 연휴 기간동안 빈틈없이 준비해, 2월 3일부터는 전국의 호흡기 전담 클리닉 431개소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으로 확대 시행하겠다"며 "의료계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했다.

    김 총리는 또 "현장에서 우려하시는 점을 확인하기 위해서 오늘 중대본회의 이후에 제가 서울시의사회에 가서 원장님들과 여러 가지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놓고 토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1만명 돌파에 진단키트株 동반 상승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하자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오르고 있다.26일 오전 9시37분 기준 휴마시스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4....

    2. 2

      화이자·바이오엔텍, 오미크론 전용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작

      화이자와 바이오엔텍이 오미크론 변이를 표적으로 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백신의 임상시험을 시작했다.화이자·바이오엔텍은 25일(현지시간) 오미크론을 표적하는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 내약성 및 면역원성을 ...

    3. 3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오미크론용 백신 임상시험 돌입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맞춤형 백신 임상시험에 돌입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는 2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오미크론용 백신의 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