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신' 양준혁, 이재명 지지 모임 '깜짝' 합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후보 블로그
    이재명 후보 블로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문화·체육·예술인 모임에 야구선수 출신 양준혁 해설위원이 합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양 위원은 최근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주도하고 있는 이 후보 지지 모임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양신(梁神)'이라는 별명을 지닌 양 위원은 삼성 라이온즈에서 야구선수로 활동했다. 은퇴 후에는 야구 해설위원과 야구재단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 후보와 양 위원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양준혁야구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외 계층 유소년 지원 프로그램인 '멘토리야구단'을 지원하면서 인연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에서는 양 위원의 지지 선언으로 대구·경북(TK) 민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후보 지지 문화·체육·예술인 모임에 합류 의사를 밝힌 인사들은 배우 명계남·이원종 씨, 개그맨 강성범·서승만 씨 등이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조미현 기자
    한국경제신문 금융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윤석열 "탈원전 백지화…임기 내 미세먼지 30%이상 감축"

      환경·농업 공약…농업직불금 현 250만원→500만원 상향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탈원전 정책을 백지화하고 화석연료 발전 비중을 3분의 1 감축함으로써 임기 내 미세먼지를 30% ...

    2. 2

      이재명, 윤석열 장모 겨냥 "누구나 서류조작하면 농지 살 수 있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농지는 농사를 짓는 사람만 소유할 수 있다는 헌법의 경자유전 원칙이 무너졌다"며 "누구나 서류를 조작하면 농지를 살 수 있는 세상이 됐는데, 최근 유력 대선 후보 가족의 얘기...

    3. 3

      김건희 "조국, 양심 있게 내려왔어야…조민 고생해서 속상"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아내 김건희 씨와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 촬영기사 이명수 씨의 새로운 녹취록이 공개됐다.KBS가 25일 공개한 녹취에 따르면 김 씨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