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빗썸,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직원 27명…"전문성 높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빗썸,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직원 27명…"전문성 높일 것"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국제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자격증(CAMS)을 보유한 사내 직원이 27명으로, 가상자산 업계 중 가장 많은 수준이라고 25일 밝혔다.

    빗썸은 "당국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한 29개 거래소의 해당 자격증 보유 평균 인원은 지난해 말 기준 2.03명 정도"라면서 "원화 거래가 가능한 4개 거래소 중 빗썸을 제외한 나머지 거래소의 평균 보유 현황은 3.7명"이라고 설명했다.

    CAMS는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협회인 미국 자금세탁방지전문가협회(ACAMS)가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업계에서 공신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빗썸은 자금세탁방지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의 공식 인증을 획득하고, 골드만삭스·노무라 출신 준법감시인을 선임하기도 했다.

    빗썸은 또 자금세탁방지와 관련해 임직원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빗썸 측은 "앞으로 금융권에 버금가는 자금세탁방지 체계와 내부통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가상자산 업계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빗썸, 자금세탁방지 자격증 보유직원 27명…"전문성 높일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