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이브이엠, 올해 분기 평균 매출 300억원 달성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 분석
    IBK투자증권은 25일 제이브이엠에 대해 올해 평균판매가격(ASP) 상승과 해외 매출 성장으로 분기 평균 매출 3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2000원을 유지했다.

    제이브이엠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57억원,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추정된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늘고, 영업이익은 20% 줄어든 수치다. 2021년 연간 매출은 2020년보다 1.5% 증가한 1172억원, 영업이익은 16.2% 감소한 132억원으로 추산했다.

    이건재 연구원은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하락한 이유는 매출 원가율 상승과 유럽 지역의 오미크론 확산으로 수주한 장비의 납품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납품이 지연되고 있는 장비는 올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실적에 반영되며 2022년 실적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에는 분기 평균 매출 3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ASP 상승과 해외 지역 매출 성장이 확실시되고 있다”며 “300억원 매출은 수출 없이는 달성하기 어려운 금액으로, 평균 분기 매출 300억원에 도달했다는 것은 수출이 회사의 실적을 이끄는 단계에 돌입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속도감은 느리지만 한미약품그룹과의 상생(시너지) 효과로 점진적인 실적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며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세계적으로 고도화가 예상되는 의료환경 개선 투자의 직·간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제이브이엠, 올해 분기 평균 매출 300억원 달성 기대“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어릴 때 장난으로 만들었다 고통"…흑역사 '지메일' 드디어

      구글이 이용자가 기존 지메일(Gmail) 주소를 직접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28일 IT 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26일(현지시간) 공식 계정 지원 페이지를 통해 '지메일닷컴'으로 끝나는 ...

    2. 2

      AI로 만든 '저질 영상' 쏟아지더니…유튜브서 '1690억' 터졌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신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영상 가운데 20% 이상이 조회수 조작을 목적으로 제작된 저품질 인공지능(AI) 콘텐츠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른바 ‘AI 슬롭’으로 불리는 저품질...

    3. 3

      BTS·세븐틴 뜨자 'K팝 팬' 우르르…매출 대박에 '환호' 터졌다

      K팝 팬덤이 게임 업계에서도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K팝 팬덤의 '덕질(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행위) 소비'가 앨범, 굿즈, 팬사인회를 넘어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