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루 1000명씩 방문"…MZ세대 '핫플레이스' 어딘가 봤더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남 일상비일상의틈, 누적 방문객 50만명 돌파
    LG유플러스는 2020년 9월 오픈한 ‘일상비일상의틈(틈)’ 누적 방문객이 이달 기준 52만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로컬트레인’ 전시가 진행 중인 일상비일상의틈 지하 1층에서 누적 방문객 50만 돌파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2020년 9월 오픈한 ‘일상비일상의틈(틈)’ 누적 방문객이 이달 기준 52만명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로컬트레인’ 전시가 진행 중인 일상비일상의틈 지하 1층에서 누적 방문객 50만 돌파를 소개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MZ(밀레니얼-Z) 세대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누적 방문객이 50만 명을 돌파했다.

    21일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6번지에 오픈한 '일상비일상의틈(틈)' 누적 방문객이 이달 기준 52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 틈을 방문한 셈이다.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약 500일만에 거둔 성과다.

    틈은 그간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안테나 △레고랜드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고, ESG와 연계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 싸이클라스틱데이 등 다양한 팝업 행사도 진행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간 디즈니+와 제휴한 ‘선물 같은 시간’은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린 행사로 집계됐다.

    틈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MZ 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전용 앱에서는 틈에서 진행 중인 각종 프로모션과 캠페인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진행 중인 전시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방문객 중 M Z세대인 20대~30대 비중은 약 78%로 집계됐다.

    LG유플러스는 MZ 세대가 틈을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도록 통신사 제한을 두지 않았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MZ세대가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다. 틈 방문객 중 LG유플러스가 아닌 타사 가입 고객은 70% 이상으로 조사됐다.

    전체 방문객 중 여성 방문객 비중은 약 67%, 남성 방문객은 약 33%로 각각 집계됐다. 방문객은 토요일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토요일은 평균적으로 일주일 기준 약 23%의 고객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객이 가장 적은 요일은 화요일로, 일주일 기준 약 11%의 고객이 방문했다.

    틈은 올 상반기 국내 독립출판 문화를 소개하는 ‘책보부상 페스티벌‘에 이어, LG유플러스의 캐릭터인 ‘무너’를 중심으로 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하는 ‘무너지지마 2022’는 캐릭터 무너가 사회초년생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를 주제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틈 1층에는 △2022년 새해 운세를 점치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룰렛 포토존 △한정판 무너 굿즈 판매 △설날 맞이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취향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을 이어간 것이 많은 고객의 일상비일상의틈 방문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배성수 기자
    안녕하세요 배성수 기자입니다. 정치부 야당팀을 맡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美서 무섭게 팔리더니…GM·현대차까지 '눈독' 들이는 시장

      전 세계 완성차 제조사들이 속속 '중고차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 따른 공급망 불안으로 완성차 생산 차질이 장기화하면서, 신차부터 중고차까지 자동차 생애 ...

    2. 2

      "맘스터치 주식 어쩌나"…자진 상폐 두고 개미들 '눈치'

      게임업체 SNK에 이어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맘스터치가 자진 상장폐지를 선언했다. 기관투자자들은 단기 투자전략 차원에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지만 일각에선 상장폐지 과정이 쉽지 않은 만큼은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

    3. 3

      "그나마 믿었던 너마저"…지난달 카드론 받았다가 '깜짝'

      지난달 신한카드, 우리카드 포함 4곳의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평균 금리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론 평균 금리가 조만간 15%대로 올라설 것이란 게 업계 중론이다.21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7개 전업 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