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집행위원장 "러, 우크라 공격 시 대규모 경제·금융 제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EF의 '다보스 어젠다'서 화상 연설
    EU 집행위원장 "러, 우크라 공격 시 대규모 경제·금융 제재"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 대규모 경제·금융 제재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20일(현지시간) 세계경제포럼(WEF)이 주최한 '다보스 어젠다 2022'의 화상 연설에서 "상황이 악화하면, 우크라이나의 영토 보전에 대한 어떠한 추가 공격이 있으면 우리는 대규모 경제 및 금융 제재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EU는 단연코 러시아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이자 가장 큰 투자자다.

    이러한 무역 관계는 우리에게 중요하다"면서 "그러나 이것은 러시아에 훨씬 더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공격이 일어나지 않기를 희망한다"면서도 "만일 그럴 경우 우리는 준비돼 있다"고 강조했다.

    2014년 우크라이나의 크림반도를 합병한 러시아는 지난해부터 우크라이나 접경 서부 지역에 10만 명 규모의 병력을 배치했다.

    미국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러시아는 부인하고 있다.

    한편, 여러 나라 정상과 국제기구 지도자들이 참여한 WEF의 다보스 어젠다 행사는 지난 17일 개막했으며, 오는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관세정책 의외의 수혜자는 '멕시코'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멕시코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올 들어 추진한 각종 관세 정책의 ‘의외의 승자’로 멕시코가 꼽히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7일(현지시간) 트럼프 정부의 관세정...

    2. 2

      '1분당 60만원' 버는 호날두, '61억' 초호화 저택 구입한 곳이…

      축구선수 최초로 억만장자가 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사우디아라비아 서해안에 있는 초호화 저택 두 채를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와 그...

    3. 3

      "트럼프 임기 내 다시 달에 간다"…억만장자 NASA 수장의 자신감

      재러드 아이작먼 미국 항공우주국(NASA) 신임 국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이번 임기 안에 미 우주비행사를 달에 다시 착륙시키겠다고 밝혔다. 아이작먼 국장은 미 결제 서비스 회사인 시프트4를 창업한 억만장자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