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靑 보유세·종부세 완화 예고에 "꼭 필요한 정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靑 보유세·종부세 완화 예고에 "꼭 필요한 정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9일 청와대가 1주택자에 대한 보유세와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완화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 "과도하고 급작스러운 집값 상승으로 고통받는 실수요자에게 꼭 필요한 정책"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SNS에서 '잘 하셨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감세 제도는) 보유세 강화와 거래세 완화, 부동산 투기 억제, 1가구 1주택 보호, 무주택자 내 집 마련 지원이라는 원칙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문재인 정부의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1가구 1주택에 대해서는 보유세와 종부세를 완화하는 등의 제도를 마련 중이고 3월 중에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도 지난해 12월 '거래세·보유세 동시 완화'를 제안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정청래 '이핵관' 발언 수습 나서 "재미있게 하려고 한 말"

      여권 인사들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불교계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은 것을 이유로 탈당을 권유받았다고 밝히면서 불거진 '이핵관(이재명 측 핵심 관계자)' 논란 수습에 나섰다.김종민 민주당 의원은 지난...

    2. 2

      이준석 "윤석열·홍준표 '원팀', 이번 주말 사이 결론 날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윤석열 대선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원팀' 결성 여부가 이번 주말 사이 결론이 날 것으로 전망했다.이 대표는 2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윤...

    3. 3

      '이런 모습 처음이야' 윤석열 시각장애인 안내견 만나 함박웃음

      "오늘 하루 어떤 말로도 표현이 안 될 것 같습니다. 행복합니다."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마주하고 활짝 웃었다.윤 후보는 19일 시각장애인 안내견 학교를 방문한 심경을 SNS에 이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