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투·연세대, 바이오 분야 법인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투·연세대, 바이오 분야 법인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투자는 연세대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와 바이오 분야 법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연세대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는 국내 최초로 연세대의료원에서 교육부 승인을 거쳐 작년 10월 설립됐다. 산학연협력기술지주회사로서 바이오헬스 분야에 특화된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을 설립·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금융투자는 연세대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와 그 자회사들에 대한 금융 자문과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는 “신한금융투자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노하우와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의 우수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성과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며 “이번 MOU가 양사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투자, 원리금 비보장 IRP 수익률 2개 분기 연속 1위

      신한금융투자는 작년 4분기 말까지 1년 동안의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 비보장 상품의 수익률이 10.65%로,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가장 높았던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작년 3분기 말 기준으로 직전 ...

    2. 2

      LG엔솔 청약하고 포르쉐 타볼까…증권사별 혜택 살펴보니

      국내 증시 사상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로 꼽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 청약을 맞아 증권사들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공모주 청약 고객을 한 명이라도 더 끌어들이기 위해서다.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

    3. 3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31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에이비엘바이오, 고영, 에스피지를 유망 투자처로 꼽았다.에이비엘바이오, 위험 대비 초과 수익 기대 코어16은 에이비엘바이오와 관련해 '위험대비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위험 대비 수익률을 보여주는 샤프 비율이 2.55로 높아서다.특히 지난 23일 기준 윌리엄 지표가 -80 이하로 하락하며 과매도 구간에도 진입했다. 윌리엄 지표는 주가가 일정 기간 고점과 저점 중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를 나타내는 모멘텀 지표로 -80 이하일 경우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태로 해석된다. 이후 반등 가능성이 높아지는 구간이다.고영, 단기 조정 국면 진입고영은  단기 조정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 16일 이후 증가 추세 기준 일별 수익률이 5% 하락했다.샤프 비율은 1.8 수준으로 위험 대비 평균 이상의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 SEMICON Japan 2025 참가와 3D 검사 기술 전시 등은 향후 모멘텀 요인으로 평가된다.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에스피지는 지난 23일 기준 일별 수익률이 5% 하락하며 단기 변동성이 확대됐다. 그럼에도 20일 기준 평균 수익률은 3% 후반대를 기록 중이다.샤프 비율은 2.3 수준으로 위험 대비 초과 수익이 기대되는 구간이라는 평가다.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 유입이 이어지며 수급 측면에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