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성옵틱스 “지오소프트 지분 20% 추가인수…유상증자도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성옵틱스 “지오소프트 지분 20% 추가인수…유상증자도 계획”
    해성옵틱스는 지리정보(GIS)·위치기반서비스(LBS) 솔루션 기업 지오소프트의 지분 20%를 추가로 인수했고, 유상증자를 통해 보유 지분을 50% 이상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앞서 해성옵틱스는 작년 12월에도 지오소프트 지분 10%를 인수한 바 있다.

    지오소프트는 자체 보유한 국내 지도·도로망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위치기반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갖고 있다. 현재는 실외 전자지도와 실내 공간정보를 통합한 지도를 구축 중이다. 이를 활용해 실제 세계와 동일한 가상 공간 플랫폼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해성옵틱스는 지오소프트 경영권을 확보를 통해 전기선박 관제, 충전 플랫폼 구축사업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이번 지분율 확보는 미래의 핵심 성장사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모빌리티 및 메타버스 산업에 본격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해성옵틱스 "디지털 트윈·가상현실 시장 진출"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 해성옵틱스(대표 조철·사진)가 모빌리티 및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관련 솔루션 전문기업 지오소프트 지분 10%를 인수했다.해성옵틱스는 신규 사업 및 기존 사업 역량 강화를 위...

    2. 2

      해성옵틱스 "올 11월 OIS 사업서 흑자전환"

      해성옵틱스가 1년7개월 만인 지난달 광학손떨림보정 액츄에이터(OIS) 사업에서 흑자전환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이 성과에 대해 회사는 지난 7월부터 합류한 조철 대표의 기존 사업을 중단하는 과감한 구조조정과 경영 ...

    3. 3

      옵트론텍, '광학부품 강자' 해성옵틱스 품는다

      세계 1위 전기차업체의 렌즈 공급 기업으로 잘 알려진 코스닥시장 상장사 옵트론텍이 또 다른 코스닥 상장기업 해성옵틱스를 인수한다. 카메라모듈 핵심 부품을 내재화하는 수직계열화를 통해 광학부품 사업 경쟁력을 대폭 끌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